전라남도영암교육지원청

민원우편

  • 홈 > 참여민원 > 민원서비스안내 > 민원신청안내 > 민원우편
  • 화면 크게
  • 화면 작게
  • 인쇄하기
  •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새창열림
  • 트위터로 공유하기

민원우편 이용안내

  • 원거리의 민원발급기관에 직접 왕래하지 않고 가까운 우체국 또는 인터넷 우체국(www.epost.kr)에 방문하여 신청하고,
      발급된 민원서류를 집배원이 각 가정이나 직장에 배달하여 드리는 제도입니다.

처리절차

우체국방문(민원인)>수수료와 신청서를 동봉>우편,발송>증명서발급(시,도교육청)>우편발송>증명서수령(민원인) 우체국방문(민원인)>수수료와 신청서를 동봉>우편,발송>증명서발급(시,도교육청)>우편발송>증명서수령(민원인)

  • 우체국 창구에에 비치된 신청서에 민원발급 신청내용 기재
  • 민원우편봉투를 구입하여 우편으로 신청
  • 민원발급수수료를 신청서와 동봉 발송

발급 민원서류

발급대상민원
구분 민원 사무 수수료
학생 졸업(예정)증명서, 성적증명서, 재학증명서, 제적증명서, 교육비납입증명서, 생활기록부 사본, 입학증명서, 교육급여수급자증명서 없음(우편요금 별도)
검정고시 검정고시 합격/성적증명서(국문․영문), 검정고시 과목합격증명서, 검정고시 기재사항 정정신청, 검정고시(병사용) 학력증명서
인사
(인터넷우체국 이용 가능)
재직증명서, 경력증명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