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라남도영암교육지원청

  • 화면 크게
  • 화면 작게
  • 인쇄하기
  •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새창열림
  • 트위터로 공유하기
※ 게시판에 글쓰기를 하는 경우, 본문 또는 첨부파일내에 개인정보(주민등록번호, 성명, 연락처 등)가 포함되어 게시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※ 개인정보를 포함하여 게시하는 경우에는 불특정 다수에게 개인정보가 노출되어 악용될 수 있으며, 특히 타인의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.
☞ 홈페이지의 건전한 운영을 위하여 다음에 해당하는 게시물의 경우 사전 동의없이 삭제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1. 개인정보가 게재되어 있을 경우
  • 2. 음란물이나 불건전한 게시물
  • 3. 영리목적의 상업성 광고
  • 4. 동일인이라고 인정되는 자가 동일 또는 유사 내용을 반복하여 게재하는 도배성 글
  • 5. 욕설을 사용하는 경우, 특정기관(단체, 부서)을 근거 없이 비난하는 경우, 특정인을 비방하거나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경우(비속어, 은어사용 등 포함)
  • 6. 기타 연습성ㆍ오류ㆍ장난성 글, 저작권을 침해할 수 있는 내용, 개인정보보호 위반 게시물, 유언비어 등 기타 해당 게시판의 취지와 부합하지 않을 경우
학교 학부모회 구성 및 운영 안내서
작성자 : 김재훈 작성일 : 2019-05-08 PM 01:50:50 조회수 : 199
[전라남도교육청 학교 학부모회 설치 및 운영 조례] 제정(2019. 3. 14.)에 따라 2019년 3월에 각급학교에 구성된 학교 학부모회의 구성과 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안내서입니다.
1. 학교 학부모회 의무 설치 대상: 공립 초, 중, 고, 특수학교(방송통신중학교, 방송통신고등학교 제외), 사립은 학교법인 정관이나 학교규칙에 의거 설치 가능
2. 회원: 학교 학부모 전체
3. 총회: 3월에 실시, 정기총회, 임시총회
4. 학부모회 규정 수립
5. 학부모 임원 선출: 회장 1명, 부회장과 감사
6. 간사: 학부모 회원 중 둘 수 있다.
7. 필요시 대의원회, 학년별 학부모회, 학급별 학부모회, 기능별 학부모회를 둘 수 있다.
 
* 학교 학부모회 구성 및 운영, 계획 수립, 예산 편성과 운영 상담: 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 학부모업무 담당자와 여수학부모지원센터 학부모컨설턴트
* 학교는 학부모의 학교 참여를 위해 학교기본운영비 중 교당 경비의 2%를 편성하여 학부모 학교 교육 참여, 학부모 동아리 운영, 학부모회 운영, 자녀교육을 위한 학부모교육 등에 사용해 주시기를 바랍니다.
*학부모님, 교직원 여러분, 학부모님도 학생, 교직원, 지역주민과 함께 우리 교육공동체의 당당한 주체로서 학교교육에 참여합니다. 학부모님이 학교교육 발전에 이바지하셔서 우리 아이들이 즐겁게 학교 생활 할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.

목록 답변 수정 삭제
  닫기